톰 하디 프로필 본명 나이 학력 출연작 베놈 매드맥스

인물정보|2022. 1. 8. 22:55
반응형

톰 하디

본명
에드워드 토머스 하디 (Edward Thomas Hardy)
출생
1977년 9월 15일 (44세)
영국 잉글랜드 런던 해머스미스
국적 영국
신체 175cm
직업 배우, 프로듀서
활동 2001년 – 현재
학력
런던 드라마 센터
배우자
/파트너
사라 워드 (1999 결혼 – 2004 이혼)
레이첼 스피드 (2005 – 2009)
샬럿 라일리 (2014 결혼 – 현재)
자녀
아들 루이스 토머스 하디(2008년생)
딸(2015년생)
아들(2018년생)
링크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tomhardy

톰 하디

 

 

 

영국 런던 출신의 배우. 남성미와 섹시미가 돋보이는 연기파 배우이다.

 

광고 및 코메디 작가 출신인 아버지와 화가 출신 어머니 사이에서 외동아들로 태어났다. 리즈스쿨(Reed's school), TowerHouseSchool, 런던 드라마 센터에 입학하여 연극을 공부하였고, 드라마 센터에서는 안소니 홉킨스를 지도했던 선생에게 지도를 받았다.

톰 하디의 10대는 그야말로 대책 없는 방황기였다. 나쁘지 않은 중산층 가정에 부족함 없이 자라왔지만, 살던 지역에서도 유명한 문제아였었다고 한다. 16살 때는 잦은 약물 복용으로 피폐한 삶을 살았으며 17살에는 친구 아버지의 자동차를 훔쳐탔다가 경찰에 잡히는 문제를 일으키기도 했었다. 이 때문에 학교에서 학칙상 톰하디를 받아들이기 어려운 부분들이 많았다. 결국 잦은 절도 죄로 인해 학교에서 제적당했고 강제적으로 쫓겨나는 수모를 겪게 되었다. 쉽게 말해 비행청소년의 삶을 살았었다.

 

 

 

데뷔

 

20대 초반에는 영국 아침 프로그램에서 모델 콘테스트에서 우승하여 모델로 데뷔했으나, 이후 방송에서 틀어주는 영상을 보고 민망해하는 것을 보면 본인에겐 흑역사인 듯 하다. 모델은 왜 그만뒀냐는 질문에 자신의 걸음걸이 때문에 한계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고, 당연하지만 다크 나이트 라이즈나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에서도 이런 뒤뚱거리는 걸음걸이를 볼 수 있다. 이는 극 중 맥스의 모습 중 많은 것들이 톰 하디 본인의 특징이기도 하다. 머리가 깎인 이후의 헤어스타일이나 팔찌는 본인의 평소 패션.

실제로 흑역사라고 생각하는 작품은 《미노타우르》(2005).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도 나온 영화이나 연기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자신감을 잃었을 때 자신이 출연한 《미노타우르》를 보면 자신감을 얻게 될 것이라는 자학 개그를 한다. 실제로 보면.. 이유를 알게 될 것이다. 이후 《밴드 오브 브라더스》의 자노벡 이병 역으로 데뷔했다.

리들리 스콧 감독의 작품인 《블랙 호크 다운》(2001)으로 할리우드에 데뷔하였으며 영화 외에도 무대연극 등지에서도 활동하였으며 《아라비아에서는 우리 모두 왕이다》(In Arabia, We'd All Be Kings, 2004)에서의 연기로 로런스 올리비에 상에 노미네이트되기도 하였다.

 

 

 

출연작

년도 제목 분류 배역 비고
2001
밴드 오브 브라더스 TV영화 자노벡 이병  
블랙 호크 다운 영화 트웜블리  
Simon: An English Legionnaire 영화 파스칼 듀폰  
스타 트렉 : 네메시스
  신존  
2003
닷 더 아이    
LD 50 Lethal Dose
   
레코닝   스트로  
2004
EMR   헨리  
레이어 케이크   크래키  
2005
콜디츠    
기디온의 딸   매시  
2006
스위니 토드   매시  
미노타우르스   테오  
마리 앙투아네트 영화 로몽  
Scenes of a Sexual Nature
  노엘  
2007
w Delta z   피에르  
스튜어트: 어 라이프 백워즈 TV영화 스튜어트  
2008
브론슨의 고백   브론슨  
락큰롤라   핸섬밥  
2009 더 테이크 TV드라마 프레디  
2010 인셉션 영화 임스  
2011
워리어   토미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 영화 리키 타르  
2012
디스 민즈 워 영화 터크  
다크 나이트 라이즈 영화 베인  
로우리스 영화 포레스트  
2013
로크 드라마 아이반 로크  
피키 블라인더스   알피 솔로몬스  
2014 더 드롭    
2015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영화 맥스 로카탄스키 주연
차일드 44 영화 레오 데미도프  
레전드 영화
레지 크레이, 로니 크레이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 영화 존 피츠 제럴드  
2017
덩케르크 영화 파리어  
타부 TV드라마 제임스 딜레이니  
2018 베놈   에디 브록/베놈  
2020 폰조   알 카포네  
2021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
 
에디 브록/베놈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2022 하복      
미정 sota 54      
미정 매드 맥스 5   맥스 로카탄스키  

출연작

 

 

문신 이야기

 

인터뷰에 따르면 모든 문신들이 자신의 인생의 순간들을 상징하는 것이라고 하며, 워리어 촬영 전에는 개인 트레이너이자 절친인 피넛(P-nut)의 아버지의 군번을 문신해 영화에선 전사한 친구의 군번으로 활용했다고 한다. 이 외에 현재 아내인 샬럿 라일리를 상징하는 문신과, 본인의 연기 모토, 좋은 아버지가 되겠다는 의미의 문신, 에이전트의 이름 등이 문신으로 존재한다. 인터뷰에선 작품 하나를 할때마다 문신을 추가한다고 하기도 했다. 이대로 커리어를 차곡차곡 쌓아나가다 나중에 원로배우 대접을 받을 때쯤이면 몇몇 힙합 뮤지션들이나 축구 스타들 급으로 몸이 도화지가 되어있을 지도 모른다. 위의 사진은 워리어 때이니 한참 전인데, 이제는 가슴팍 전체, 왼쪽 등허리, 오른 팔뚝 안쪽 등등에 새로운 문신들이 생겼다.
아닌 게 아니라 이미 문신들때문에 상체노출을 요구하는 배역이 다소 제한될 것으로 보이는데, 드라마 센터에선 문신이 많으면 연기생활을 하기 힘드니까 하지 말라고 했으나 자신은 잘 하고 있지 않냐고 당당하게 말하기도 한다.

 

 

한국 관련 이야기

 

2015년 12월 19일, 톰 하디가 현대카드 뮤직라이브러리 지하의 언더 스테이지에서 열린 더 모노톤즈의 공연에서 관객과 찍은 사진이 인스타그램에 올라와 톰 하디가 내한했다는 소식이 퍼졌다. 소문에 따르면 친분이 있는 현대카드 정태영 부회장의 초청으로 내한한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다음날인 12월 20일, 경복궁을 방문한 사실과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레전드> 무대인사가 갑작스레 잡힌 것이 알려져 팬들이 단체로 멘붕했다. 이는 본인이 희망해서 결정되었던 것으로, 연락을 받은 해당 영화의 국내 배급사 측에선 극장 상영관을 급하게 임대해 이벤트 일정을 잡는 등 분주했었다고. 이 즈음 크라잉넛의 한경록 측이 SNS에 남긴 글이 아마 톰 하디의 이야기가 아닌가 하는 추측이 있었다.

2016년 3월 2일, 현대카드 채널에 톰 하디가 떴는데 뜨자마자 트래픽 초과가 뜨기도 했다. 그리고 10일에 광고가 또 나왔는데 이것도 상당히 퀄리티가 높다. 모 인터뷰에서 박찬욱 감독을 언급하고 장난어린 말투로 "I like korean girls"라고 하는 등 한국에 대한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