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 프로필 나이 소속사 MBTI 출연작 사이코지만 괜찮아 어느 날

인물정보|2021. 12. 30. 15:30
반응형

김수현

출생: 1988년 2월 16일, 서울시 강남구 일원동

국적: 대한민국

신체: 180cm, 65kg, 265mm, AB형

가족: 아버지 김충훈, 어머니, 이복동생 김주나

학력:
서울일원초등학교 졸업
중동중학교 졸업
중동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한양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 재학

종교: 개신교 -> 없음

병역: 육군 1사단 수색대대 병장 만기전역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

MBTI: ENFP-T

SN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oohyun_k216

별명: 도민준, 빙구, 영고김, 댜릉해, 순대 입술 등

 

 

대한민국의 배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과 스타성의 공존으로 대중을 사로잡은 청춘스타의 새로운 유형이라 평가받았으며, 현재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어린 시절부터 앓았던 심장 질환과 외동아들로 자란 외로움 때문인지 심하게 내성적인 성격이었다고 한다. 내성적이고 소극적인 외아들을 걱정한 어머니가 고등학교 1학년 때 웅변과 연기, 둘 중 하나를 배워보라고 권유했는데 수많은 사람들 앞에서 '이 연사~ 여러분 앞에' 같은 건 못하겠어서 연기학원을 택한 것이 연기활동의 시작이었다. 그후 그곳에서 연세대 연극동아리 소속 학생과 친해진 것을 계기로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3학년 때까지 연세대 학생회관에서 기숙하며 연세 극예술연구회 학생들과 함께 연기 연습을 했다. 셰익스피어의 희곡 《한여름밤의 꿈》의 요정 '퍽'이 그에게 주어졌던 첫 역할. 마지막 공연이 끝나고 무대인사를 하는 순간 느꼈던 희열이 연기를 업으로 삼고 싶다는 욕심을 가지게 했다고 한다.

 

 

정식 데뷔작은 2007년 7월부터 2008년 초까지 방영된 MBC 일일시트콤 《김치 치즈 스마일》의 대학교 수영부원 役. 스무 살에 데뷔했다. 위에 서술된 연세대 극단 학생들과 함께 간 오디션장에서 그의 헤어스타일이 '백수머리(곱슬머리)'인 것을 본 담당PD가 저 헤어스타일로 캐릭터 하나 만들면 재밌겠다며 캐스팅했다고 한다.

당시 연극 《12인의 성난 사람들》 공연 준비에 매진하던 도중, 친한 형들 따라 간 오디션에서 덜컥 발탁된 김수현은 오랜 시간 준비했던 공연과 방송 출연의 갈림길에서 고민하게 된다. 또한 연극톤과 방송톤을 맞추는 과정에서 꽤나 애를 먹기도. 그러나 빠르게 연기가 안정되면서 분량이 점점 늘어나 결국 공연은 불가피하게 포기. 김수현은 부원들에게 미안한 마음에 많이 울었다지만, 이때 당시 그를 인상적으로 좋게 본 작가들 중 한 명이 바로 박혜련 작가. 그때 맺은 인연이 《드림하이》까지 이어지게 된다.

 

 

출연작(영화)

연도 제목 배역 비고
2008년 Cherry Blossom 현준
단편
2009년 최악의 친구들 춘기
2012년 도둑들 잠파노
주연
2013년 은밀하게 위대하게 원류환
2014년 수상한 그녀 젊은 시절 박씨 특별출연
2017년 리얼 장태영 주연

출연작(영화)

 

 

출연작(드라마)

연도 방송명 배역 비고
2007년
김치 치즈 스마일
김수현
조연
2008년
정글피쉬 한재타 주연
2009년
7년 후愛 천재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 차강진 고수 아역
아버지의 집 강재일 주연
2010년 자이언트 이성모 박상민 아역
2011년 드림 하이 송삼동
주연
2012년 해를 품은 달 이훤
2013 ~ 2014년 별에서 온 그대 도민준
2015년 프로듀사 백승찬
2019년 호텔 델루나 호텔 블루문 사장
특별출연
2020년
사랑의 불시착 원류환
사이코지만 괜찮아 문강태
주연
2021년 어느 날 김현수

출연작(드라마)

 

 

  • 2018년 4월 12일 이홍기의 키스더라디오에 따르면 휴가나온 김수현이 트와이스에게 꼭 전해달라며 "트와이스는 군대에서 신이다. 트와이스가 있어서 김수현이 있고 군대가 있고 대한민국이 있다"는 멘트를 남겼다고 한다.
  • 수색대대 크리스마스 장기자랑 대회에서 노래를 불러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한다.
  • 그가 군복무를 하는 동안은 근황을 알리는 짤막한 한줄기사나 사진 등이 거의 나오지 않았다. 나중에 밝혀진 바에 의하면 이는 김수현의 소신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1사단 수색대대는 2015년 북한 목함지뢰 사건이 있는, 쉽게 말하면 곳곳에 지뢰가 매복되어 있는 지뢰밭이나 다름없으며 김수현이 하는 일은 이런 위험지역을 누비며 수색과 매복작전을 펼치는 일이다. 이런 위험한 임무이니만큼 언론노출이 빈번해질 경우 임무 자체가 퇴색될 수도 있는데다 다른 전우들에게도 피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입대할 때부터 취재 요청과 사진 촬영 등을 모두 거절했으며 복무를 하는 중에도 들어온 각종 행사와 인터뷰 요청을 모두 거절했다고 밝혔다.
  • 10년간 몸 담았던 소속사 키이스트와의 계약을 종료하며, 키이스트 前대표 신필순이 대표이사인 신생 연예기획사 골드메달리스트로 소속을 옮겼다. 이 회사는 배우 서예지, 김새론 등을 영입하며 확장세를 보이고 있다.
반응형

댓글()